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 로고

전체메뉴 보기
인트라넷 이용안내 오시는길 ENG

입학 FAQ

궁금해하는 질문을 선별하여 모았습니다. 원하시는 답변이 없다면 Q&A를 이용해 주세요.

검색 전체보기
  • Q 11. 100% 원어수업이라고 들었는데 요구되는 영어 수준은 어느 정도인가요?
    A 영어수준은 보통 IELTS 평균 점수가 5.5이상이면 무난하게 학업을 할 수 있다고 봅니다. 물론 그 이상의 수준이라면 더 수월할 수 있겠지요. 하지만 점수가 조금 낮은 경우에도 입학 후 열심히 노력해서 단기간에 적응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함께 공부하는 외국인 학생들도 있어서 자연스럽게 영어를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이므로 본인의 적극성에 따라 영어실력 충분히 크게 발전할 수 있다고 봅니다.
  • Q 10. 단수전공과 복수전공 제도는 어떤 제도인가?
    A
    영어교육융합학과에서는 TESOL과 영어교재개발 중 한 가지만 전공하는 단수 전공, 그리고 두 가지 모두 전공하는 복수전공 트랙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 가지 전공에 집중하고 싶거나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학생들은 단수 전공으로 39학점을 이수하여 졸업하고, TESOL과 영어교재개발을 모두 심도 있게 공부하여 복수전공을 취득하고자 하는 학생들은 54학점을 이수하여 복수전공으로 졸업합니다. 

  • Q 9. 일과 학업의 병행이 가능한가요?
    A

    일과 학업의 병행을 위하여 교육과정을 유연하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생이 수강할 과목을 선택해서 본인의 상황에 맞게 시간표를 짤 수 있습니다. 개인의 여건에 따라 주 2~3일만 수업을 듣거나 오전 또는 오후 수업만 선택하여  일이나 육아를 학업과 병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Q 8. ‘국내에서 하는 해외유학’ 석사과정이라고 하는 이유는?
    A 본교 교육과정의 목표 중 하나는 학생들의 영어실력 향상입니다. 그래서 영작문, 회화 과정 또한 운영하고 있으며 모든 강의가 영어로 진행됩니다. 영어로 수업을 듣고, 영어로 리포트를 작성하고 발표도 영어로 하므로 해외에서 석사과정을 하는 것처럼 영어에 노출되는 환경이기 때문에 국내에서 해외유학을 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Q 7. 영어면접은 어떻게 준비하면 되나요?
    A

    영어면접은 영어교육 관련 지식이 아닌 영어소통능력 및  입학 후 영어강의 수업을 얼마나 이해하고 따라갈 수 있는지를 보는 것이므로 영어회화 시험을 준비하듯이 듣기 및 말하기를  중점적으로 준비하면 됩니다. 많은 지원자가  원어민 혹은 고급수준의 영어실력이 요구되는지 질문합니다. 본교에서 요구하는 영어실력의 수준은 ‘영어로 원활하게 소통이 가능한 수준’으로 일반적으로 중?상급 수준의 영어실력을 갖추고 있다면 도전해 볼 수 있습니다.

  • Q 6. 입학시험에서 심층면접은 어떻게 준비하면 되나요?
    A

    심층면접에서는 영어교육 관련 지식을 묻기보다는 영어교육 관련한 주제와 제출한 자기소개서(Statement of Purpose)를 기반해 질문을 합니다. 영어교육에 대한 지식을 묻는 시험이 아니므로 특별히 준비할 사항은 없습니다. 본인이 평소 생각하던 바를 솔직하고 조리 있게 답변하면 됩니다.

  • Q 5. 신입생 선발의 기본 방향은 무엇입니까?
    A 본교의 신입생 선발 기준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다음과 같이 기본 방향을 밝혀 드립니다.

    1. 학부 전공 불문
    자격 기준 중에서 ‘학부 전공 불문’이란 것은, 현재 국내의 영어교육계에는 학부 전공이 영어교육 또는 관련 학과가 아니면서 이 분야에 종사하시는 분들이 많다는 현실을 고려한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영어교육과 관련이 없는 학과를 전공하신 분들인 경우에는 그 동안 영어교육 관련 분야에 종사하거나 연구한 경험을 학부 전공 못지않게 고려한다는 것입니다.

    2. 연령 제한
    연령 제한을 두지 않는 근본 취지는, 나이보다는 그 동안 성취한 영어교육에 대한 헌신이나 성과를 중시한다는 것입니다. 상대적으로 나이가 드신 분은 그 동안 영어교육과 관련해서 이룩한 성과를, 최근에 대학을 졸업했거나 졸업 예정인 분은 앞으로 영어교육계에 헌신하고자 하는 준비성 및 계획성을 고려합니다.

    3. 영어 구사 능력
    본교에서는 외국인 교수의 수업이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영어로 진행되는 강의를 수강하는 데 필요한 의사소통 능력을 요합니다.

    4. 입학 정원
    교육부에서 인가된 본교의 입학 정원은 과별 정원이 아닌, 전체 정원 50명입니다. 그러므로 신입생은 학과와 관계없이 전체 정원으로 선발하고 있습니다. 1차 합격자는 입학 정원의 1.5~2.5 배 범위로 선발하며, 최종합격자는 합격자 외에 약간의 예비 합격자를 순번대로 정합니다. 그리고 지원자 출신 배경에 따른 특혜는 없습니다.

    우리나라의 영어교육에 깊은 관심을 가지신 여러분들께서 앞으로도 본교에 지속적으로 애정을 가져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 Q 4. 직장인은 회사와 병행할 수 있나요? 야간 수업은 있습니까?
    A

    본교에서는 주간에 강의가 이루어집니다. 
    학기 중 오전과 오후에 수업이 개설됩니다. 하지만 시간표는 학생이 본인의 일정에 맞춰서 수강을 희망하는 과정을 선택해서 직접 짭니다.

    보통 1주일에 9시간 정도를 수강하며 오전에 있는 수업을 선택하거나 특정 요일로 수업을 몰아서 오후에 일을 하거나 파트타임으로 주 2~3일 일을 하며 학업을 하는 학생들도 있습니다. 주간에 수업을 수강하기 힘든 교사들의 경우 연수휴직을 신청하고 본교에 입학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Q 3. 현직교사도 지원을 많이 하나요?
    A
    본교 개교 이후 매년 현직 선생님들이 입학하여 학업에 정진하고 있으며,
    졸업 후에는 교육 현장으로 복귀하여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본교에 합격하시면 국내연수로 인정이 되어 교육공무원법에 의하여 휴직할 수 있습니다. 
    관련 법규 제44조 1항의 8과 제45조 1항의 7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Q 2. 영어면접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A

    영어 면접은 매년 그 방식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만, 보통 지원자 2명이 영어로 대화 및 토론을 하거나 원어민 교수님과 1 대 1 면접으로 진행됩니다.

    대화 및 토론의 주제는 전공과 관련 없는 일반적인 주제로 영어실력을 평가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처음 이전1 2 다음 끝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 로고
(우편번호 05407) 서울특별시 강동구 양재대로 81길 89(성내동), 대표전화 : 02-6477-5114,
입시문의 TEL : 080-804-0505(수신자부담), academics@igse.ac.kr
Copyright International Graduate School of Language Education(IGSE), All Rights Reserved.
카페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