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칙

제 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학칙은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이하 "본교”라 한다)의 교육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교육조직, 학사 운영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교육 목표)

본교는 영어 지도 및 영어교재 개발의 이론 및 실제를 겸비한 전문가를 양성함으로써 우리나라 영어교육의 질적 향상에 기여함을 교육목표로 한다.

제3조 (용어의 정의)

이 학칙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1."석사과정"이라 함은 석사학위를 수여하기 위한 과정을 말한다.

2."전임교수"라 함은 본교에 재직하고 있는 전임강사 이상의 교원을 말한다.

제 2장 학교조직 및 학생정원

제4조 (설치과정)

①본교에는 석사학위과정을 둔다.

②본교에 학위과정으로 두개 이상의 학과가 공동으로 설치·운영하는 협동과정(이하 학과간 협동과정이라 한다)을 둘 수 있다.

제5조 (학과와 정원)

①본교에는 영어지도학과와 영어교재개발학과를 둔다.

②본교에 설치하는 학과의 정원은 별표 1과 같다.

제6조 (연구과정)

①본교의 학위과정외 특정한 분야에 대한 연구를 목적으로 학생이외의 자를 대상으로 하는 연구과정을 둘 수 있다.

②본교의 연구생으로 입학할 수 있는 자는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 또는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로서 특별전형에 합격한 자라야한다.

③연구생으로 연구과정을 이수한 자에게는 수료증을 교부한다.

④기타 연구과정에 관한 사항은 따로 정한다.

제7조 (학·연·산 협동과정)

본교에는 연구기관 또는 산업체와의 계약에 의하여 설치·운영하는 학·연·산 협동과정을 둘 수 있다.

제 3장 수업연한 및 재학연한

제8조 (수업년한)

본교의 수업년한은 석사학위과정 2년으로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제9조 (재학년한)

재학연한은 2년을 원칙으로 하되 논문/작품심사에서 재심사 판정을 받은 경우와 이에 상응하는 경우에 한하여 재학연한을 3년으로 할 수 있다. 휴학기간은 재학연한에 산입하지 아니한다.

제 4장 학년 및 학기

제10조 (학년, 학기)

①학년은 9월 1일부터 익년 8월 31일까지로 한다.

②학년은 다음과 같이 2학기로 나눈다.

가을학기는 9월 1일부터 익년 2월 말까지 봄학기는 3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③다만, 2주를 초과하지 않는 범위에서 학기 개시일 전에 개강할 수 있다.

제 5장 수업일수 및 휴업일

제11조 (수업일수)

①수업일수는 매 학년 30주(매 학기 15주)이상으로 한다.

②천재, 지변 기타 교육과정운영상 부득이한 사유로 제1항에 의한 수업일수를 충당할 수 없을 때에는 고등교육법시행령 제11조 제2항의 규정에 따라 매 학년도 2주의 범위내에서 수업일수를 감축할 수 있다.

제12조 (교원의 교수시간)

교원(학교의 장을 제외한다)의 교수시간은 매 학년도 30주를 기준으로 매주 9시간으로 한다. 다만, 총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따로 정할 수 있다.

제13조 (휴업)

①정기 휴업일은 관공서의 공휴일로 한다.

②임시휴업은 필요에 따라 총장이 정한다.

제 6장 입학 및 재입학

제14조 (입학시기)

학생의 입학 및 재입학은 매 학기초부터 30일 이내로 한다.

제15조 (입학전형회수)

본교는 매년 1회 이상 신입생을 선발할 수 있다.

제16조 (모집방법)

신입생은 학과별로 모집한다.

제17조 (입학지원자격)

①본교 입학자격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학사학위 소지자

2.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

②본교에 재직중인 교직원은 지원할 수 없다. 단, 재학기간 동안 휴직하는 교직원은 지원할 수 있다.

③외국인으로 본교에 입학을 지원하는 자에게는 제22조에 의거하여 입학을 허가할 수 있다.

제18조 (지원절차)

본교 각 과정에 입학을 지원하는 자는 소정의 서류를 제출하고 전형료를 납부하여야 한다.

제19조 (지원전공분야)

지원자는 출신학부, 학과의 제한을 받지 않는다.

제20조 (입학전형위원회)

대학원운영위원회는 입학고사의 관리, 시행을 위한 입학전형위원회를 별도로 구성할 수 있다.

제21조 (입학허가)

①입학지원 절차는 모집시에 공고한다.

②신입생 선발에 관한 사항은 따로 정하는 사정원칙에 의한다.

③입학이 허가된 자는 지정된 기일내에 소정의 서류를 제출하고 수업료와 입학금 및 기타의 납부금(이하 “등록금”이라 한다)를 납부하여 등록하여야 한다.

제22조 (정원외 입학)

고둥교육법 시행령 제 30조에 따라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자가 학칙 제17조에 규정한 입학자격을 갖추고 본 대학교에 입학을 희망하는 경우에는 법령이 정하는 범위 내에서 정원 외로 입학을 허가할 수 있다.

1.교육과학기술부령으로 정하는 위탁학생

2.북한이탁주민 및 부모 모두가 외국인인 외국인학생

3.외국에서 우리나라 초·중등교육과 대학교육에 상응하는 교육과정을 전부 이수한 재외국민 및 외국인

제23조 (전과)

①전과는 1학년 1학기말에 허가할 수 있으며, 전출 및 전입 인원은 해당학과 인원의 100분의 20 이내로 할 수 있다.

②전과자 선발에 관한 세부사항은 학사관리규정에 따른다.

제24조 (재입학)

①자퇴 또는 제적된 자가 재입학을 지원할 경우 원학년의 원학기에 한하여 정원의 여석이 있을 때 매학기초 소정기일 내에 재입학을 허가할 수 있다. 다만, 다른 법령에 의하여 재입학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②징계에 의하여 제명처분된 자 및 재학연한 초과자는 재입학을 허가하지 아니한다.

③재입학은 1회에 한한다. 다만, 제적생인 경우에는 제적 후 1년 이내에 한하여 재입학을 허용할 수 있다.

④재입학생이 이미 이수한 학점은 통산하여 줄 수 있다.

제25조 (입학의 취소)

본교에 입학이 허가된 자로서 학칙 제17조에 의한 입학자격이 없는 자로 확인되거나 또는 소정의 등록절차를 밟지 않았을 경우에는 입학허가를 취소한다.

제 7장 등 록

제26조 (등록)

학생은 매 학기초 소정의 등록기일 내에 등록을 하여야 한다. 등록절차는 소정의 등록금을 납입한 후 수강신청을 필함으로써 완료된다.

제27조 (등록금 납부의무)

본교 학생은 매 학기초 소정의 기일 내에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한다.

제28조 (납입금의 반환납부의무)

등록금의 반환은 대학 등록금에 관한 규칙에 따른다.

제29조 (복학자의 납입금)

(복학자의 납입금) 당해 학기의 납입금을 납부한 자가 해당 학기에 복학하는 경우에는 등록금을 납부하지 아니한다.

제30조 (결석 또는 정학시의 등록금)

등록금은 결석 또는 정학으로 인하여 감액 또는 면제되지 아니한다.

제31조 (실험실습비 등)

실험, 실습, 실기 등에 소요되는 비용은 따로 징수할 수 있다.

제 8장 휴학, 자퇴 및 제적

제32조 (자퇴)

자퇴하고자 하는 자는 보호자 연서로 자퇴원을 제출하여 소속 학과장을 경유 총장의 허가를 받아야 한다.

제33조 (휴학 및 제적)

①학생이 부득이한 사유(출산, 질병 및 군복무 등)로 휴학하고자 할 때에는 당해 학기 수업주수의 4분의 2 이내에 휴학원을 제출, 총장의 허가를 받아야 하며, 휴학원의 유효기간은 1년 이내로 한다.

②당해학기 수업주수 4분의 2 이후에 군복무 및 질병으로 인하여 휴학하고자 할 때에는 군입영 증빙서류 또는 종합병원장이 발행하는 진단서를 첨부하여 총장의 허가를 받아야 한다.

③휴학기간은 석사과정 2학기를 초과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제적한다. 다만, 특별한 사유가 있다고 인정될 때에는 4학기까지 가능하다.

④군복무 및 질병으로 인한 경우는 제3항의 적용을 받지 아니한다.

⑤휴학허가를 받지 아니하고 등록을 하지 않을 때에는 제적된다.

⑥재학연한을 초과한 자는 제적된다.

제34조 (복학 및 복적)

①휴학자의 복학은 소정의 등록 기간내에 허가할 수 있다.

②전조 제5항의 규정에 의하여 제적된 자는 1년 이내에 정원의 여석이 있을 때에 한하여 복적할 수 있으며, 복적은 1회에 한한다.

제35조 (이중학적의 금지)

본교 학생은 이중학적을 가질 수 없다.

제 9장 수료 및 졸업

제36조 (수료 및 졸업)

① 본교 학위과정의 수료 및 졸업시기는 매학기 말로 한다.

② 수료라 함은 수업년한이 경과하고 학칙 제41조의 규정에 의거한 학점을 취득한 것을 말하고, 졸업이라 함은 학위과정을 수료한 후 학위를 취득한 것을 말한다.

③ 본교의 학위과정을 수료한 자에 대하여는 이 학칙이 정하는 바에 따라 수료증서를 수여할 수 있다.

제37조 (졸업 취소)

졸업생으로 학사관리규정의 학점취소 사유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졸업을 취소하고 학위를 박탈한다.

제 9장2 IGSE 영어능력시험(신설)

제37조2(IGSE 영어능력시험)

①입학 시 IGSE 영어능력 기준에 도달하지 못한 학생은 제2학기에 진급하기 위해서 IGSE 영어능력 기준을 충족시켜야 한다.

②IGSE 영어능력시험을 통과하지 못한 경우에는 퇴학 처분한다.

③IGSE 영어능력시험에 대한 세부사항은 따로 정한다.

제 10장 교육과정, 교과목 이수 및 성적관리

제38조 (교과목)

교과목은 공통필수과목 및 전공과목으로 구분하고, 전공과목중 필수와 선택의 구분은 교육과정에 따른다.

제39조 (학점)

①교과목 이수의 단위는 학점으로 하고 1학기간 15시간 이상의 강의를 1학점으로 한다. 다만, 제11조 제2항의 경우는 예외로 한다.

②"논문연구" , "작품개발", "커뮤니케이션" 및 "영어교육 모듈개발" 교과목에 대한 이수단위, 이수기간, 이수방법 등은 교육과정에 따로 정한다.

제40조 (교육과정의 운영)

①본교의 교육과정은 2년에 한번씩 개편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②각 학과는 교육과정의 개편 및 운영방법 등에 관한 사항을 결정하여 대학원운영위원회에 제출하여야 한다.

③본교의 교육과정은 대학원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총장이 정한다.

제41조 (과정이수 학점)

①석사과정의 수료에 필요한 학점은 67학점 이상으로 한다.

②대학원과정의 이수학점은 필요에 따라 조정할 수 있다.

제42조 (학기당 취득학점)

①학기당 취득학점은 20학점 이내로 한다. 다만, 교육과정 운영상 필요한 경우에는 학과별로 따로 정할 수 있다.

②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직전학기 성적 평점평균이 3.3이상일 때 또는 특별한 사유가 있다고 인정될 때에는 학기당 취득학점에 추가로 3학점까지 취득할 수 있다.

제43조 (타 학과 교과목의 이수)

타 학과의 교과목을 전공과목으로 이수할 수 있다.

제44조 (수강신청)

학생은 지정된 기일내에 수강할 교과목을 지도교수와 학과장의 승인을 얻어 신청하여야 한다.

제45조 (수강과목의 변경 및 취소)

수강과목의 변경 및 취소는 학사관리규정에 따른다.

제46조 (출석)

각 교과목 중 총 수업시간수의 3분의 2이상을 출석하여야만 그 교과목의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제47조 (시험)

교과목별로 성적을 평가하기 위하여 학기말에 시험을 실시 하거나 과제를 부가 할 수 있다.

제48조 (성적등급 및 평가)

①학업성적은 시험성적, 과제평가, 출석상황, 학습태도 등을 참작하여 부여하며, 그 등급과 평점은 다음과 같다.

성적등급 및 평가
등 급 평 점 백분율
A+ 4.3 97.00-100
A0 4.0 93.00-96.99
A- 3.7 90.00-92.99
B+ 3.3 87.00-89.99
B0 3.0 83.00-86.99
B- 2.7 80.00-82.99
C+ 2.3 77.00-79.99
C0 2.0 73.00-76.99
C- 1.7 70.00-72.99
D+ 1.3 67.00-69.99
D0 1.0 63.00-66.99
D- 0.6 60.00-62.99
F 0 60미만

②별도로 지정하는 교과목에 대해서는 급낙만 구분하여 급제는 "S"로, 낙제는 "U"로 표시하며, 평점은 부여하지 아니한다.

③성적평가 자료가 미비할 때에는 잠정적으로 "I"(미완)의 성적을 부여할 수 있다.

④수강승인을 받고 수강하지 아니한 교과목의 성적은 "F"가 된다.

제49조 (추가시험)

질병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시험에 응하지 못할 때에는 사전에 추가시험원을 총장에게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하며, 그 성적이 확정될 때까지는 "I"로 처리된다.

제50조 (취득학점 인정)

①교과목별 성적이 "D-" 이상일 때 학점을 취득한 것으로 인정하며, 각 과정에서 이수한 전 교과목의 성적 평점평균이 3.0 이상이어야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②일부 교과목을 재이수하여야 할 경우 1회를 초과할 수 없다.

제51조 (학사경고)

한 학기 성적 평점 평균이 3.0에 미달되거나 6학점 이상이 "F"인 자에게는 학사경고를 한다.

제 11장 학위논문

제52조 (학위논문작품)

학위논문작품제출 및 심사에 관한 사항은 따로 정한다.

제 12장 학위수여

제53조 (학위수여요건)

학위수여요건은 다음과 같다.

1. 4학기 동안 필수과목을 포함하여 총 67학점 이상을 이수하고

2. 각 과정에서 이수한 전 교과목의 성적 평점평균이 3.0 이상이고

3. 석사학위 논문·작품과정을 신청한 경우에는 논문·작품 심사에 합격한 자

제54조 (학위종별)

본교에서 수여하는 학위의 종별은 별표 2과 같다.

제55조 (심의)

대학원운영위원회는 학위취득자격을 갖춘 자의 자료를 최종적으로 심의한다.

제56조 (학위수여)

총장은 학위수여 심의에 통과된 자에게 해당학위를 수여한다.

제57조 (학위기 수여)

본교의 학위수여는 총장이 별지 제1호 서식에 의하여 수여한다.

제58조 (학위수여의 취소)

본교의 학위를 받은 자로서 그 명예를 손상하는 행위가 있을 때에는 대학원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그 수여를 취소할 수 있다.

제 13장 포상 및 징계 (신설)

제59조 (포상)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타의 모범이 되는 학생에게는 포상할 수 있으며, 이에 관한 학사관리규정에 따른다.

제60조 (징계)

①총장은 학생이 학칙을 위반하거나 학생의 본분에 어긋난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징계할 수 있다.

②징계는 근신, 정학 및 퇴학으로 한다.

③학생을 징계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학생에게 의견진술의 기회를 주어야 한다.

④징계절차 및 징계에 관한 세부사항은 학사관리규정에 따른다.

제61조 (퇴학)

①제51조의 학사경고를 통산 2회 받은 자, IGSE 영어능력시험 응시 대상자 중에서 시험에 응시하지 않거나 통과하지 못한 자는 퇴학 처분한다.

제 14장 장학금

제62조 (장학금)

① 학생에게는 2년(4학기)간 수업료를 지원하며, 이를 인정장학금이라 한다.

② 학내 각종 업무에 종사하는 학생에게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라 장학금을 지급할 수 있다.

③ 장학금 관련 심의는 대학원위원회가 맡는다.

④ 대학원위원회는 장학금 업무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사항을 심의한다.

1. 장학금 수령 인원 배정

2. 장학금 지급

3. 장학생 지도

4. 기타 장학금 관련 주요 사항

제 15장 직제

제63조 (직제)

본교의 직제는 직제규정에 따른다.

제 16장 자체평가

제64조(자체평가)

고등교육법 제11조의2(평가)에 따라 대학자체평가를 실시하며 세부사항은 총장이따로 정한다.

제65조 ~ 67조 (삭제)

제 17장 대학원위원회

제68조 (대학원위원회)

본교의 운영에 관한 주요 사항을 심의하기 위하여 대학원위원회를 둔다.

제69조 (위원회 구성)

①위원회는 총장이 임명하는 7인 이상의 위원으로 구성한다. 위원장은 교무처장으로 한다.

②위원의 임기는 2년으로 한다.

③위원회에는 간사 1명을 두며, 위원장이 위촉한다.

제70조 (위원회 기능)

1. 입학·수료 및 학위수여에 관한 사항

2. 학과 또는 전공의 설치·폐지와 학생정원에 관한 사항

3. 교육과정에 관한 사항

4. 대학원에 관한 규정의 제·개정에 관한 사항

5. 기타 대학원의 운영에 관한 중요사항

제71조 (위원회 소집 및 의결)

위원회는 총장 및 위원장의 요청이 있을 때 소집할 수 있다.

제 18장 기획운영위원회

제72조 (기획운영위원회)

본교의 발전계획에 관한 주요 사항을 심의·의결하기 위해 기획운영위원회를 둘 수 있다.

제73조 (위원회 구성)

①기획운영위원회는 교무처장·학과장·도서관장·총무과장 및 총장이 임명하는 7인 이내의 교원 및 직원으로 구성하며 위원장은 총장이 된다. 단, 재단 관계자 1인은 참관인 자격으로 참석할 수 있다.

②위원의 임기는 2년으로 한다.

③간사는 총장이 임명한다.

④위원회는 일부 사항을 심의하기 위하여 필요할 경우 별도의 분과위원회를 구성·운영할 수 있다.

제74조 (위원회 기능)

위원회는 다음 사항을 심의·의결한다.

1.학과 또는 부설기관의 설치와 폐지에 관한 사항

2.교육 및 연구계획에 관한 사항

3.시설계획 및 활용에 관한 사항

4.예산운영의 기본 계획에 관한 사항

5.그 외 기획 및 조정을 필요로 하는 사항

6.기타 총장이 대학 운영상 중요하다고 인정하여 심의·의결을 요구하는 사항

제75조 (위원회 소집 및 의결)

위원회는 위원장이 소집하며, 위원 과반수의 출석과 출석위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의결한다.

제 19장 대학인사위원회

제76조 (대학인사위원회)

본교에는 전임교수의 임명동의 및 기타 대학교원의 인사에 관한 주요 사항을 심의하기 위하여 대학인사위원회를 둔다.

제77조 (위원회 구성)

①대학인사위원회는 교무처장 및 총장이 임명하는 5인 이내의 전임교수 또는 교외 영어교육 전문가로 구성하며 위원장은 교무처장이 된다.

②위원의 임기는 1년으로 하며 중임할 수 있다.

③위원회에는 간사와 1인을 둔다.

제78조 (위원회 기능)

대학인사위원회는 다음 사항을 심의한다.

1.전임교수의 임명 제청, 전보 제청 또는 임명의 동의에 관한 사항

2.연구실적 및 전문영역의 학회 활동

3.학생의 학업 및 생활에 대한 지도 능력과 실적

4.교육관계 법령의 준수 및 기타 교원으로서의 품위 유지

5.기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제79조 (위원회 소집 및 의결)

①대학인사위원회의 회의는 총장의 요청이 있을 때 또는 위원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할 때 위원장이 소집한다.

②대학인사위원회는 재적위원 과반수의 출석과 출석위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의결한다.

제 20장 학생활동

제80조 (학생회 등)

①학생은 학생회 등 학생단체를 구성할 수 있다.

②위 단체는 학생자치기구이며 자율적으로 운영한다.

제81조 (학생 학업 및 생활지도)

학업 및 학생생활의 상담과 지도를 위하여 상담지도교수를 둘 수 있다.

제82조 (학생의 의무)

①학생은 학칙 등 제규정을 준수하여야 하며, 수업, 연구 등 학교의 기본 기능 수행을 방해하는 개인 또는 집단적 행위와 교육목적에 위배되는 활동을 할 수 없다.

②학생회 등 학생단체는 집회 및 행사를 주최함에 있어서 제1항의 규정을 준수하여야 한다.

제83조 (간행물)

학생의 간행물 발간 및 배포에 관한 사항은 학사관리규정에 따른다.

제 20장의 1 장애학생 지원

제83조의1(특별지원위원회)

①본교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심의, 결정하기 위해 특별지원위원회를 설치, 운영한다.

1. 대학의 장애학생 지원을 위한 계획

2. 심사청구 사건에 대한 심사 · 결정

3. 그 밖에 장애학생 지원을 위한 사항

②특별지원위원회의 구성과 운영에 필요한 사항은 총장이 따로 정한다.

제83조의2(장애학생지원센터)

①본교는 장애학생의 교육 및 생활에 관한 지원을 총괄 · 담당하는 장애학생지원센터를 설치 · 운영한다.

②장애학생지원센터의 구성과 운영에 필요한 사항은 총장이 따로 정한다.

제 21장 부속기관 및 부설기관

제84조 (삭제)

제85조 (부속기관)

①본교에 도서관, 출판부, 국제교사교육원,한국원격교사교육원, 영어교육연구소, EFL 평가원 둔다.

②전항의 각 부속기관에 관한 사항은 부속기관 규정에서 정한다.

제86조 (부설기관)

①본교에 EFL 연구센타 등의 부설기관을 둔다.

②전항의 각 부설기관에 관한 사항은 따로 정한다.

제86조의2(산학협력단)

①산업교육진흥 및 산학협력촉진에 관한 법률 제 25조에 의거 본교에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 산학협력단(이하 "산학협력단"이라 한다)을 둔다.

②전항의 기관의 업무 및 운영에 관한 사항은 산학협력단 정관 및 운영규정으로 따로 정한다.

제86조의3(평생교육원)

①본교에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이하 “평생교육원”이라 한다)을 둔다.

②전항의 기관의 업무 및 운영에 관한 사항은 평생교육원 규정 및 운영규정으로 따로 정한다.

제 22장 보칙

제87조 (시행세칙)

이 학칙의 시행 및 학위수여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은 학사관리규정에 따른다.

제88조 (학칙개정절차)

①본 학칙을 개정하고자 할 때에는 총장 또는 대학원운영위원회가 발의하고, 5일 이상 공고한 후 대학원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총장이 이를 확정하고
교육인적자원부 장관에게 보고하여야 한다.

②총장이 학칙 시행을 위한 규칙을 제정 또는 개정하고자 할 때에는 5일 이상 공고한 후 대학원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총장이 이를 확정, 공포한다.

부 칙

①(시행일) 이 학칙은 교육인적자원부로부터 대학설립인가를 받은 날부터 적용한다.

②(시행일) 본 학칙은 2002년 9월 1일부터 시행한다.

③(시행일) 본 학칙은 2004년 8월 30일부터 시행한다.

④(시행일) 본 학칙은 2006년 8월 28일부터 시행한다.

⑤(시행일) 본 학칙은 2007년 3월 1일부터 시행한다.

⑥(시행일) 본 학칙은 2007년 8월 1일부터 시행한다.

⑦(시행일) 본 학칙은 2008년 7월 7일부터 시행한다.

⑧(시행일) 본 학칙은 2009년 8월 31일부터 시행한다.

⑨(시행일) 본 학칙은 2010년 8월 30일부터 시행한다.

⑩(시행일) 본 학칙은 2010년 12월 14일부터 시행한다.

⑪(시행일) 이 규정은 2011년 5월 16일부터 적용한다.

⑫(시행일) 이 규정은 2012년 4월 26일부터 적용한다.

⑬(시행일) 본 학칙은 2013년 9월 1일부터 시행한다.

(별표1) 설치학과 및 입학정원

설치학과 및 입학정원
학 과 (전공) 석사학위과정
영어지도학과 및 영어교재개발학과 50

(별표2) 학위종별

학위종별
학 과 (전공) 석사학위과정
영어지도학과 영어학석사(MA in TEFL)
영어교재개발학과 영어학석사(MA in ELT Materials Development)

학위기

IGSE 영어능력시험에 관한 내규

제정 : 2012. 4. 26

  • 제1조(목적) 본 내규는 본교 학칙 제9장의 2에 규정한 IGSE 영어능력시험(이하 본 시험)의 운영과 시행에 관한 세부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 제2조(적용대상) 본 시험은 입학 시 본교에서 정한 기준에 달하지 못한 자 중에서 제2학기로 진급하고자 하는 자를 대상으로 하되, 총장이 특별한 사유가 있다고 인정한 자에 한하여 면제할 수 있다.
  • 제3조(시행시기) 본 시험은 제1학기 말에 실시하며, 이때 합격하지 못한 자에 한하여 제2학기 시작 전에 재실시할 수 있다.
  • 제4조(시험관리)

    ① 본 시험의 출제 및 채점은 “IGSE영어능력시험관리위원회(이하 본 위원회)”에서 관리한다.

    ② 본 위원회는 3인 이상의 본교 소속 교원으로 구성하며 총장이 선임한다.

    ③ 위원의 임기는 1년으로 하며 위원장은 총장이 임명한다.

  • 제5조(시행방법) 본 시험의 시행시기와 시행방법 및 출제관리 등에 관한 주요 사항은 총장의 승인을 받아 실시한다.
  • 제6조(합격기준) 본 시험의 합격 기준은 별표에서 제시한 C 이상으로 한다.
  • 제7조(결과 처리) 교무처장은 시험 결과를 각 응시자와 해당 학과장에게 통보하여야 한다.

부 칙

이 내규는 2012년 4 월 26일부터 시행하며, 2012학년도 입학자부터 적용한다.

<별표>

IGSE 영어능력시험 기준

● A: Rate of speech, lexicon, pronunciation, syntax and structures indicate a strong command of spoken English. Responses to interview questions are relevant and detailed.

● B: Rate of speech, lexicon, pronunciation, syntax and structures indicate a developing command of spoken English. Responses to interview questions are relevant and may be detailed.

● C: Rate of speech, lexicon, pronunciation, syntax and structures indicate a satisfactory command of spoken English. Responses to interview questions may not be entirely relevant and/or may be brief.

● D: Command of English is limited. This applicant would struggle to follow courses taught in English at IGSE.

● F: Command of English is rudimentary. This applicant would not be able to follow courses taught in English at IGSE.

top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 로고
혁제관 | (05407)서울시 강동구 양재대로 81길 89 (서울시 강동구 성내동 448-10)
본   관 | (05408)서울시 강동구 양재대로 81길 17 (서울시 강동구 성내동 449-11)
대표전화 : 02-6477-5114, 입시문의 TEL : 080-804-0505(수신자부담)
Copyright International Graduate School of English(IGSE), All Rights Reserved.
카페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