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면접 준비하기! 무조건 나오는 예상질문들 공개♥

2015.12.20조회수 2255

영어면접 준비하기! 무조건 나오는 예상질문들 공개♥


영어면접 준비로 고생하는 친구들을 위한 영어면접 시리즈를 연재하려고 해요. 이번이 1탄인데요! 면접준비에 가장 필요한 것이 우선 예상질문들 파.헤.치.기 랍니다. 

어떤 질문이 나오는지 알아야 대답도 잘할 수 있다는 것!!! 
적을 알면 이길 확률이 높아지겠죠? 

영어면접은 예상질문에 맞게 자신의 스토리를 잘 작성해서 암기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여기서 암기라는 것이 달달달~~ 외워서 똑같이 말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중요 키워드 위주로 응용해서 이야기 할 수 있도록 연습하는 것이 중요해요. 

그러기 위해선 본인의 이야기를 솔직하게, 진솔하게 쓰는 것이 일단 중요하고 영어표현이 내가 말하기에 편하고 쉬운 말들로 구성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해요. 

보기에 멋있고 고급스러운 표현이라도 나에게 익숙하지 않고 말하기 어려운 표현이라면 오히려 스피킹 연습 후 실전에서 마이너스 요인이 될 수 있어요. 

그럼 문제들을 한번 살펴볼까요? 

가장 중요한 아래의 질문에 대해 답을 준비하는 것은 기본이죠!

Tell me about yourself. 
Education background, family background (너무 자세하게 준비할 필요는 없음) 
Personality traits (성격, 성향)
Things you like to do in your free time 

Why should we hire you? 
왜 당신을 고용해야 하죠? 

이 표현에 대해서도 한번 생각해보면 좋아요.

이 일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 이 분야에 대한 나의 능력과 자질, 앞으로의 목표, 계획 등등을 영어로 말할 수 있도록 준비하면 좋아요. 

Tell me about your strengths. 
자신의 강점, 장점에 대해 말하는 것을 준비해 보세요.

예를 들어, 리더십이 장점이라고 말한다면 리더십을 발휘했던 경험에 대해서 말을 하면서 리더십 자질을 강조하는 것도 좋겠죠? 단점(weaknesses)를 묻는 질문이 나올 수도 있으니 이 점도 대비해주세요. 

What do you know about our company? 

회사에 대해서 알고 있는 것들을 영어로 말해보기! 얼마나 이 회사에 관심이 있는지를 물어볼 수 있겠죠. 자신감, 열정, 준비성을 보여줄 수 있는 답변이 될 수도 있을 거에요. 

What do you think you are suited for this job? 

왜 내가 이 직업, 직무 분야에 적합한 인재인지 나 자신을 어필할 수 있는 질문이 되겠죠.  

Where do you see yourself five years/ ten years later from now? 

5년 뒤, 10년 뒤 나의 모습... 사실 며칠 뒤에도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르는데 5년 뒤라니.... 
나의 비전을 보여줄 수 있는 질문이죠? 어떤 계획을 가지고 있는지 잘 대답하면 좋겠죠? 

 오늘 준비한 예상 질문들은 꼭 영어면접을 위한 것이 아니더라도 미리미리 생각해서 준비해두면 언젠가는 꼭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날이 올 거랍니다! 


POSTED BY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 / 루씨 백근영 

첨부파일

목록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 로고
혁제관 | (05407)서울시 강동구 양재대로 81길 89 (서울시 강동구 성내동 448-10)
본   관 | (05408)서울시 강동구 양재대로 81길 17 (서울시 강동구 성내동 449-11)
대표전화 : 02-6477-5114, 입시문의 TEL : 080-804-0505(수신자부담)
Copyright International Graduate School of English(IGSE), All Rights Reserved.
카페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